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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Server 정품인증(전화인증) 및 제품키 입력 오류 본문
- Windows Server를 사용하면 내부망 또는 단독망에서 서비스 하는 경우가 있다
- 인터넷이 연결된 경우에는 제품키를 입력하고 인증을 받으면 된다
- 내부망(단독망, 폐쇄망)에서 서비스를 하는 Windows Server 같은 경우에는 전화 인증을 통해서 정품인증을 받아야 한다. (전화 인증 단계도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버전에 따라 다르다)
- OS를 재설치를 진행하거나 버전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정품인증을 다시 받아야 하는데 다시 전화인증을 진행해야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전화인증을 다시 진행 할 경우 제품 키 소진이 있다)
※ 간혹 어떠한 이유 인지는 모르겠지만 올바른 제품키를 입력 했어도 제품 키가 잘못되었다고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을 해보자.
1. Windows 버전 확인
1) cmd 또는 실행창에서 winver 입력
2.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제품 키 변경
3. 제품키를 입력하고 정품인증을 눌렀지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나타난다
4. 전화 인증
1) cmd 또는 실행창에서 'slui 4' 입력
2) 국가 또는 지역 선택에 한국 선택 후 다음
5. Microsoft 고객지원 센터 : 1577-9700 연결
1) 내선 번호 2(기업고객) → 1(정품인증) → Windows 인증 입력
6. 안내되는 확인 ID 입력 후 Windows 정품 인증 선택 (캡처)
7. 전화 인증 완료 후 닫기
8.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에 들어가 정품인증 받았는지 확인
▶ 제품 키 입력 오류 또는 'slui 4' 전화로 정품 인증이 안될 때
* 만약 단독망, 폐쇄망에서 버전 업그레이드 또는 해당 PC에서 재설치를 진행 하였을 경우 보관된 제품키와 확인 ID를 통해서 인증이 가능하다
1. 제품키를 올바르게 입력 하였으나, 제품키가 잘못되었다고 나타나 전화 인증조차 받을 수 없는 상황
2. 정품 인증 제품 키 수동 입력
1) 관리자 권한으로 cmd 창에서 명령어 'slmgr.vbs /ipk 제품키'
3. 정상적으로 된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4.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에 들어가 입력한 제품 키 확인
5. 다시 전화 인증 절차를 진행해주면 될 것이다
1) 맨 위 '4. 전화 인증' 절차부터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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